공지사항

블로그 사용설명서

2009.05.14 23:14


 이 블로그를 처음 방문하시거나 수없이 방문하면서도 글만 보고 가시는 분들을 위한 블로그 사용 설명서입니다. 안 읽으셔도 사는데 지장은 없지만 읽어 두시면 올라오는 포스트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실 뿐만 아니라, 알뜰한 인터넷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복도 받으실 것임.
 
1. RSS 구독
 이 블로그에 자주 오신다면 RSS 구독을 추천합니다. 블로거이거나 인터넷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사실 RSS기능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아직도 많이 있는 걸로 압니다. 알 수 없는 영어로 된 이름에 일단 거리를 두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사실 저도 처음엔 그랬음;;;) 그냥 쉽게 말해서 '새 글이 올라왔음을 알려주는 즐겨찾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구독하시려는 페이지에서 활성화된 RSS버튼을 누르시고 '이 피드에 가입'하시면 설정해놓은 시간에 따라 새 글이 올라오는 것을 '즐겨찾기'옆 '피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새로운 글이 발행되면 피드로 알려주는 기능으로 새 글을 제때 읽기에 편합니다.

3. 유익하셨다면 '추천' 혹은 '좋아요'
 제가 발행한 글에 한해서 글 하단에 '다음 뷰'의 추천과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이 있습니다. 다음뷰의 경우에는 로그인 없이도 추천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좋아요'를 누르시면 됩니다. 혹여나 글을 읽으시고 '이런 개쓰레기 같은 글!!'이라고 느끼시지 않으신다면, 물론 아주 훌륭할 수야 없겠지만 그럭저럭 괜찮다고 생각하신다면 추천버튼을 살짝 눌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지금 당당하게 추천을 구걸하고 있습니다.

4. 댓글
 10번의 추천보다 댓글하나가 더 소중합니다. 파워댓글러(-_-;;;)가 되고 싶지 않으십니까? 소통이야말로 제가 블로그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입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저와 교류가 있는 지인들 중에 블로그를 물어봐서 가르쳐줬더니, 눈팅만 하고 댓글안다는 사람은 내가 미워할꺼임. 너 말이야!

 본 설명서로 인해 더욱 편안하고 유익한 블로그가 되기를 바랍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주의: 먹지 마시오.

2013.1. 부분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