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8/01 2

오늘의 맥주 - 필스너 우르켈 (Pilsner Urquell)

오늘은 라거맥주의 원조라는 체코산 맥주, 필스너 우르켈을 마셔봤다. 필스너는 이 맥주의 원산지인 체코의 플렌스키의 독일어 표기이며 우르켈은 오리지날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여기엔 체코 플렌스키 지역에서 나는 맥주의 원조라는 자부심이 담겨있다. - 빛나는 황금빛- 거품은 꽤 지속도었고 기포는 그리 많이 나오지 않음- 향이 강하지 않았다.- 첫 시작은 탄산으로 청량하며 중간 이후 쌉쌀한 홉의 맛이 치고 올라와서 끝까지 머무른다.- 같이 마신 동생: 강한 맛이 아니라서 괜찮았다.

Review/주류일체 2014.08.01

오늘의 맥주 - 에스트렐라 담 바르셀로나 (Estrella Damm Barcelona)

오늘 마신 맥주는 FC바르셀로나 공식 맥주라는 에스트렐라 담 바르셀로나. 원어 발음은 에스트레야 정도 되려나? '에스트렐라'는 '별'을 뜻한다고 한다. 그래서 커다란 별이 이 맥주의 상징이다. - 밝은 황금색의 빛깔을 띄어 괜찮은 편이었지만, 거품은 따르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그라졌다. - 하지만 기포는 꽤 오랫동안 유지되었다. - 향은 특별하지 않은 보통의 맥주향. - 첫맛은 가벼웠지만, 끝맛은 쌉쌀한 맛이 진하게 남는 맛이었다. - 옥수수가 첨가되어있어서인지 약간 과일향같은 단맛이 느껴졌다. - 흔히 접할 수 있는 탄산감과 청량감.

Review/주류일체 2014.08.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