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About 'Quirk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 19. 17:01
반응형

The easiest way to bring your ideas to life.

'Quirky'

 

 

 

  퀄키(Quirky)는 2009년도에 런칭된 회사로, 현재 미국에서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기존의 기업들이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부에서 얻었다면, 퀄키는 기업 외부의 수많은 사람들의 아이디어들을 활용하는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을 적용하고 있다.

 

 

 

 

  현재 30만명에 가까운 커뮤니티 회원이 세계 곳곳에서 퀄키에 참여하고 있으며, 하루에도 수많은 아이디어들이 그들에 의해 제안되고 있다. 제안된 아이디어들은 커뮤니티 회원들의 의견과 투표를 통해 평가되어 지며, 이후 퀄키 스태프에 의해 몇몇 아이디어들이 채택되게 된다.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뉴욕기준) 생중계되는 퀄키 스태프들의 회의를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들을 상품으로 생산할 것인가에 대한 최종 결정이 이루어진다.

 

 

 

 

  퀄키의 장점은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자본이나 기술, 법률, 그리고 시간 등 여러 제약때문에 실제 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실현의 가능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자신의 아이디어가 퀄키에 의해 선정된다면, 평생 그 아이디어에 대한 로열티[각주:1]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상품의 전면에 자신이 창안자로서 소개되는 영광을 가질 수 있다.

  또 다른 장점은, 궂이 자신이 좋은 아이디어를 내지 않더라도, 다른 커뮤니티 회원의 아이디어에 참여하고 그 아이디어가 상품으로 되는 과정을 도움으로써 그 상품에 대한 어느정도의 영향력를 획득할 수 있다.

 

 

 

  퀄키에 참여하는 방법도 복잡하지 않다.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커뮤니티 회원이 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단, 퀄키는 회원들의 무분별한 아이디어 제안을 막기위해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비용으로 10$, 우리돈으로 만원정도의 제안비를 측정하고 있다. 당장 참신한 아이디어가 없고, 처음이라 돈을 지불하기도 꺼려지더라도,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다른 커뮤니티 회원의 아이디어에 대한 영향력을 획득할 수 있으니 퀄키에 한번 참여해보는 것이 어떨런지.

 

 

  자!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지금 당장 여기를 눌러서 아이디어 등록과 가입을 해보자! 생각한 아이디어를 영어로 140자 이내로 적고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된다.[각주:2]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가입하기로 고고! 화면 오른쪽 위에 [sign up]을 눌러서 회원가입 절차가 진행된다. 이름과 이메일 주소, 비번 정도의 정보만 입력하면 되며, 입력한 이메일로 보내진 메일을 열어서 인증만 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회원가입시 유의할 점은 가입 확인 메일이 모두 영어로 씌여 있기 때문에, 스팸메일로 분류되어 스팸메일함에 가 있을 수 있다는 것! 확인 메일이 받은 편지함에 보이지 않는다면 스팸함으로 고고!

 

 

  최근에는 퀄키 상품을 한국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니, 한번 구경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http://quirkykorea.com/

 

 

 

  1. 퀄키에서는 로열티라는 용어 대신, 영향력(influence)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본문으로]
  2. 수정이 가능하니 일단 아무렇게나 적고 continue버튼을 눌러도 문제없다. [본문으로]
반응형